나야보드
홈사진자료1
작성자/출처 다윗  (2016-06-08 오후 9:35:)
첨부 1 goduk2apt_co_kr(1).jpg (218KB)
제목 8월5일:국토해양부장관면담(2011년)

 

임동규 국회의원 주선으로 국토해양부장관과 비상대책위원들과 면담내용

 

일 시: 2011년 8월4일 16시30분 -17:00

장 소: 국토해양부 장관 접견실

의 제: 강동구 보금자리반대 및 지하철9호선 고덕지구 연장건

 

참석자

국토부해양부 : ①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 ②국토해양부기흭조정실장 박기풍

비상대책위측 : ①임동규국회의원 ②비상대책위원장 김추경 ③부위원장김명현

                    ④사무총장 강종록 ⑤자문위원(고덕3단지재건축조합장) 이윤근

 

 

임 동규 국회의원님의 주선으로 국토해양부장관과 강동구 보금자리 반대 비상대책임원들과 면담을 가졌습니다.

 임동규국회의원님께서 국토해양부 장관과 면담하는 자리에서 보금자리 주택이 너무 많이 강동구 생활권, 강일. 감북. 하남미사, 고덕동 강일3,지구 강일4지구 11만세대가 들어오므로서 강동구 생활권에 형평성 맞지 않게 너무 많이 보금자리가 지정되었고 이렇게 하므로서 교통대란부터 인근 재건축 집값 하락 재건축중단 많은 문제점을 지적하였습니다.또한 지하철 9호선을 연장할 경우는 국토해양부 장관이 승인 있어야 하는 만큼 조속한 기간 내에 고덕지구 강동구민의 숙원사업 지하철9호선을 연장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하였습니다.임동규 국회의원님은 특별히 제5차강동보금자리지구지정 발표의 형평성 잃은 정책을 집중적으로 말씀하였고 주민 숙원사업인 지하철9호선 연장 확정과 보금자리지구지정을 취소하고 그곳에 업무상업//공공청사/문화 여가활동 지원시설 건립을 요청하였습니다.

 

 

위원장 김 추경은 봉천동 하면 어려운 서민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강동구가 너무 많이 보금자리가 집중되다 보니 강동구하면 보금자리라는 인식을 갖게 되는 만큼 재고 요청하였고 국토해양부에서 일방적으로 주민과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지정할 경우 내년4월 선거까지 비상대책위원회에서 확성기 가지고 강동구 일대 돌아 다니며 낙선 운동하러 다닐 것 이라고 말을하였습니다.

 비상대책위 사무총장 강 종록은 보금자리 주택 실태 자료 현황표를 제사하며 강동구에 너무 많이 집중되었다는 것을 설명하고 현재 강동구는 등기소, 교육청, 세무서 등 조차 다른구에 있는데 강동구에 필요한 공공시설조차 짓지 못하는데 보금자리를 주택을 철회하여 강동구 주민들이 필요한 공공시설을 짓도록 하여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교통대란해소를 위해 지하철9호선은 보금자리지구지정수정 발표 시 함께 확정 발표해줄 것을 간곡히 요청 하였습니다.

 

 

 자문위원 이 윤근 3단지조합장은 우리사회의 중요한 모토인 쇼셜 밐스 더불어 사는 사회의 가치창조에는 전적으로 동의 하지만 강동구에 과도하게 4곳 중 3곳이 고덕지구에 지정된 것은 형평성을 잃은 정책으로 반드시 재고 해줄 것을 강력 요청하였습니다.

  부위원장 박 명현은 강동구의 최대현한 문제인 재건축을 빨리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하였고 업무사업지구를 유치 베드타운성격의 도시를 자족도시의 기능을 할 수 있는 업무상업지구 유치를 강력 요청하였습니다.

 권도협 국토부장관님보금자리 국가 정책인 만큼 어느 지역에 특혜를 하게될 경우 앞으로 어려운 문제가 예상된다고 말씀하셨고 그러나 강동구 주민의 요구사항을 검토하여 보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금번 국토해양부장관 면담에 어려운 자리를 만들어주신 임 동규 국회의원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수해대책과 국정수행에 불철주야로 고생하시고 바쁘신가운데 “강동구 보금자리반대비상대책위원회”국토부장관 면담에 흔쾌히 성사시켜 주신데 대하야 감사드립니다.

 

국정수행에 바쁜 중 에고 권 도엽 장관님께 지면으로나마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강동구 주민들의 여론을 정확하고도 폭넓게 수렴하게 반드시 우리의 요구사항이 관철되어 구민의 화합과 원할한 국정수행의 리더쉽을 발휘해주시길 간절이 요청 드리는바입니다..

 

 

우리 “강동구보금자리반대비상대책위원회”에서는 주민여러분들의 의견을 어떠한 고난과 음해세력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성취해 낼 것을 다시한번 약속드리며 끝까지 요구사항을 반드시 관철시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8월6일

 

 

 

강동구보금자리 반대비상 대책위원회

                          위원장 김 추 경

 


 

 

 


Internet Nayana / skin by nayana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124번지 주공6단지 바상가 12호
유치위원회 대표전화 02-481-3000 휴대폰 : 010-5267-6000
강동구 지하철9호선연장 상업업무복합단지 관련상담 010-3010-3000
E-mail : ks8282119@hanmail.net